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수수료 정책 변경 202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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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기존 검색 기반 유입 수수료 정책에서 판매수수료로 적용하기로 정책을 변경했다.
가장 중요한 사항
2025년 6월 2일 까지 약관동의 필수 (미동의 시 상품 등록 및 판매를 제한한다.)
네이버쇼핑에 입점해 있다면 필히 확인할것.
신규로 적용되는 판매 수수료율
스마트스토어(판매자 마케팅 ) : 0.91%
브랜드스토어(판매자 마케팅) : 1.82%
스마트스토어 : 2.73%
브랜드스토어 : 3.64%
네이버 가격비교 및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웹, 앱)에 무료노출
브랜드 스토어 판매자는 브랜드 솔루션 패키지 사용시 무료제공
이번 쟁책 변경의 핵심은
1. AI 기반 개인화 특화 제품 추천 솔루션을 네이버가 구축해 가고 있는 환경의 변화
2. 네이버에 광고비를 지급하는 광고주들의 판매 수수료를 하향하여 광고매출을 극대화
두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혜택을 받는 광고채널은 다음과 같다.
1. 내부마케팅 : 네이버광고, 다나와, 에누리 등 제휴 채널)
2. 외부마케팅 : SNS, 블로그, 까페
외부 마케팅은 네이버 쇼핑 판매자 센터에서 '마케팅 링크' 발급 후 사용해야 적용됨
마케팅 링크를 사용하지 않고 유입된 경우, 기본 판매수수료를 적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하기의 링크와 네이버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도메인 : https://blog.naver.com/angelsemu/223784600927
ps KnowWhere :
차후 시간이 나면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고 글을 수정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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